유학박람회 참여 학교 기관

유학박람회 참여 학교 기관

참여 및 상담 학교/기관

Rutgers University – New Brunswick 럿커스 대학교 – 뉴브런스윅 (41위)
일단 여기는 입학이 용이한 학교는 아닙니다!!! 하지만 SAT 등의 표준 점수 없이도 내신과 에세이 그리고 영어점수 만으로 지원해볼만한 대학교로 준비과정은 조금 까탈스럽고 가능하면 다양한 추천서 등도 있으면 좋지만 없어도 지원이 가능한 최상위권 대학교입니다. 엔지니어링이나 컴퓨터 사이언스, 간호학 등이 쎈 대학교입니다. 학비는 약 $38,000 정도인데 장학금 제공 하고 있습니다. 성적장학금이고 최대치는 $16,000입니다. (잘 줄려나 모르겠네요.. 합격하면 감지덕지인 명문 대학교)

 

Stony Brook University 스토니브룩 대학교 – SUNY (58위)
미국 순위 58위로 작년에 이어서 60위 이내의 랭킹을 기록했습니다. 뉴욕 시티와 멀지 않은 장점도 있으며, 컴퓨터 사이언스나 공대가 강한 대학교입니다. 학비가 약 $32,000 정도로 저렴한게 특징이며, 장학금도 최대 $6,000까지 제공됩니다. 의외로 좀 더 심플하게 지원하고 합격도 꽤 나오는 편입니다. 실용적인 학업을 생각한다면 상당히 추천하는 주립대학교입니다.

 

University of Connecticut UCONN 코네티컷 대학교 (70위)
미국 동부의 뉴욕과 보스턴 사이에 있는 작은 주가 바로 코네티컷주 인데요, 코네티컷대학교는 그 주를 대표하는 플래그십 주립대학교이면서 전통적인 딱 미국 동부 스타일의 명문대학교입니다. 특히 의대, 치대, 약대가 강하며 학교 내에 대형 규모의 대학병원이 있다는 장점도 있고요, 약대의 경우 0+6 형태의 스페셜 프로그램도 있습니다. 의대나 치대도 외국인 입학이 제도적으로 가능한 대학교입니다… 물론 굉장히.. 굉장히 어렵긴 합니다만 가능성 자체는 열려 있습니다.

 

University at Buffalo 버팔로 대학교 – 뉴욕주립대 SUNY (76위)
버팔로 대학교도 작년부터 랭킹이 굉장히 상승한 주립대학교 중에 하나입니다. 뉴욕주립대 중에서 랭킹이나 규모가 큰 TOP3대학 중 하나이며 경영이나 약대도 강합니다. 약대는 코네티컷과 마찬가지로 입학 때 스페셜 프로그램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특이한 전공으로는 지리정보 시스템 (GIS)이 있는데요, 조금 특별한 분야를 공부하고 싶은 학생들에게 추천합니다. 역시나 학비가 좀 저렴한 편이며 장학금도 최대 $10,000까지 나옵니다.

 

University of Illinois–Chicago UIC(일리노이 대학교 시카고) (80위)
일리노이 시카고 대학교는 미국에서도 손꼽히는 대도시인 시카고에서는 유일한 4년제 종합 주립대학교라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건축학이 엄청 발달한 시카고답게 건축학과도 굉장히 강하며, 대도시라서 경영학과도 역시 강합니다. 그 외에 컴퓨터공학, 엔지니어링 등등 전반적으로 강한 전공이 있으며, 약대는 2+4 시스템이지만 약대 본과의 학비가 굉장히 저렴해서 약대 랭킹이 굉장히 높은 대학교 이기도 합니다. 학비는 $34,000 내외이며 장학금은 약 $7,000 정도까지 가능합니다.

 

American University 아메리칸 대학교 (91위)
미국의 수도인 워싱턴DC에 위치한 사립대학교로 미국의 자존심이라고 불리우는 대학교입니다. 지역이 지역인지라 정치학, 행정학, 사이버보안, IT 등의 전공이 강한 대학교입니다. 사실 몇년전까지 랭킹이 70위 안쪽에 있었는데 다른 사립대학교들과 함께 슬금슬금 밀렸네요, 입학 지원으로는 패스웨이 과정으로 지원하는게 입학이 용이한 편입니다. 학비는 좀 비싼 편입니다만 워낙 환경이 좋기도 하고 학교 자체의 수준도 높아서 추천 드리는 대학교입니다.

 

Florida International University 플로리다 인터네셔널 대학교(98위)
플로리다의 대학교들이 전반적으로 랭킹이 확 상승했습니다. 일단 학비도 굉장히 저렴한 편으로 현재 $19,000 정도의 학비입니다. 다만 입학 후에는 1학년이 마치기 전까지 SAT 점수를 내야합니다. (점수 제한은 없습니다) 국제경영학, 경영학, 관광학, 컴퓨터, 엔지니어링 등의 전공을 추천합니다. 가성비를 찾으신다면 확실히 추천하는 대학교입니다.

 

Gonzaga University 곤자가 대학교 (98위)
미국 서북부의 워싱턴 주의 no2 대학교가 바로 곤자가 대학교인데요, 한국의 서강대학교와 같은 계열의 카톨릭대학교입니다. 물론 종교적 색채는 거의 없으며 교환학생도 가능합니다. 끈끈한 네트웍을 자랑하는 사립대학교답게 워싱턴 주 내의 글로벌 기업들인 보잉이나 MS, 아마존 등에 많은 선배들이 있습니다. 학비는 좀 비싸지만 장학금이 꽤 나옵니다. 경영학이나 IT 관련 전공들을 추천드립니다.

 

Rutgers University-Camden(98위)
럿거스 캠든은 럿거스 뉴브런스윅과 같은 시스템 내의 대학교이긴 합니다. 하지만 별개의 학교라고 할 수 있으며, 이쪽 지역이 예전에는 좀 쇠퇴한 지역이었다고 하는데 최근에는 굉장히 개발되어서 좋다는 분들도 계십니다. 경영학, 간호학 등이 발달되어 있으며 학비는 $33,000 정도로 비싸지 않습니다. 장학금은 성적 장학금으로 최대 년 $12,000까지 가능합니다.

James Maddison University (JMU)
버지니아 주 해리슨버그에 위치한 제임스 매디슨 대학교는 전미 랭킹 148위이며 공립 학교 랭킹으로 78위에 속하는 학교입니다. 해당 학교의 경우 버지니아 주 내에 있는 대학교 중 취업률이 제일 높은 학교이며 비지니스, 회계, 호텔경영 그리고 엔지니어링 관련 전공에서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이 중에서 호텔경영과 엔지니어링 영역은 전공 랭킹으로 각각 21위와 23위에 기록할만큼 경쟁력을 갖고 있습니다. 또한 등록금 및 생활비가 저렴하고 지원서 작성 시 검정고시와 듀오링고 제출이 가능한 점 역시 해당 학교의 장점이라 볼 수 있습니다. 장학금의 경우 최대 $5000(GPA 3.0이상 시)까지 제공됩니다.

– 교수 1명당 담당 학생 수 비율 (Student/Faculty Ratio) => 16 : 1
– 인기 전공
1. Computer Science (STEM)
2. Computer Information Systems (STEM)
3. Engineering (STEM)

California State University San Marcos (CSUSM)
샌디에이고, 로스앤젤레스, 오렌지 카운티와 인접한 곳에 위치한 캘리포니아 주립대 산 마르코스 대학교는 지리적인 이점과 더불어 다수의 졸업생들이 졸업 후 해당 지역에서 취업을 하게 됩니다. 해당 대학교의 경우 학사 전공 기준 이공계열/보건(Kinesiology)/경영 관련 전공이 강세이며 석사 과정의 경우 12개월 MBA 과정(Business Administration)과 16개월 MBA 과정(Public Health, MPH)을 제공하는 점이 특징입니다. 또한 학비와 생활비가 저렴한 편이며 지원서 작성 시 검정고시와 듀오링고 제출이 가능하다는 점이 또 다른 특징입니다.

– 교수 1명당 담당 학생 수 비율 (Student/Faculty Ratio)=> 21 : 1

– 인기 전공
1. Biotechnology (STEM)
2. Computer Information Systems (STEM)
3. Engineering (STEM)

Long Island University (LIU)
롱아일랜드 대학교는 Fortune 500대 기업 중 54개가 속해있는 뉴욕에 위치하고 있다. 이러한 도시의 인프라를 바탕으로 애플, 아마존, 구글, KPMG 등의 글로벌 기업에서 인턴십 기회를 잡을 수 있습니다. 해당 학교의 경우 약대가 강한 학교이며 또한 Roc Nation이라는 미국 힙합 레이블과의 협업을 통해 음악 및 스포츠 계열 관련 전공에 대한 전폭적인 투자를 하고 있다는 점이 주목할 부분입니다.

– 교수 1명당 담당 학생 수 비율 (Student/Faculty Ratio) => 13 : 1

– 인기 전공
1. PharmD / 6 Years (STEM),
2. Music Technology, Entrepreneurship & production
3. Sports Management

Depaul University
시카고에 위치한 드폴대학교는 전미 랭킹 165위에 위치한 사립대학교로 미디어, 디지털 아트, 컴퓨터 사이언스 및 사이버 보완 관련 전공 등이 인기 전공에 해당됩니다. 특히 애니메이션 및 게임 관련 프로그램의 경우 전공 랭킹 10위권에 위치하고 있다는 점과 학교 내에 시네마 스튜디오를 운영하고 있어 재학 중 넷플릭스, 시카고 시네마와 같은 대형 제작사에서의 인턴십 기회가 있다는 점이 해당 학교의 장점입니다. 

– 교수 1명당 담당 학생 수 비율 (Student/Faculty Ratio) => 17 : 1

– 인기 전공
1. Computer Science (STEM)
2. Game Programming (STEM)
3. Animation (STEM)

 

University of Alaska Fairbanks 알라스카 대학교
알라스카 대학교는 그래도 전미 랭킹 209위로 나름 상당히 괜찮은 대학교입니다. 알라스카라는 지역이 본토에서 멀고 좀 춥다는 인식은 있지만 알라스카 지역은 인구가 많지 않은 반면 천연 자원의 보고로 주 재정이 풍부한 대학교입니다. 즉, 그래서 학비도 저렴하고 나름 다양한 기회를 가질 수 있습니다. 해양학, 기후학, 기후 및 환경변화, 야생 바이오 등의 특수한 전공들 최상위권이며 학부과정 인제니어링 프로그램은 167위로 꽤 높습니다. 약 7500명 학생 수
-학비: 최대 장학금 후 $8,950 가능/년

 

University of Wisconsin-Superior 위스콘신대학교-수퍼리어
위스콘신 대학교 시스템 중에 하나로 최상위 미국 주립대학교인 위스콘신대학교-메디슨과 보장 편입 협약이 되어 있는 대학교입니다. 학비 자체도 저렴하고 장학금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학생 수는 총 2700명으로 작은 규모의 대학이며, 기숙사 비용도 저렴한 편입니다. 바이오나 경영분석, 컴퓨터 사이언스 등의 전공을 추천하고 있습니다. 또한 학내의 아르바이트 기회를 주고 있습니다.
– 학비: 최대 장학금 후 $9,150 /년(기숙사비도 저렴해서 학비와 기숙사비를 모두 합해서 일년에 최대 $18,000로 학업이 가능한 대학교입니다)

 

Colby-Sawyer College 콜비 소이어 컬리지
뉴햄프셔 지역에 위치한 리버럴아츠 대학교로 4년제 대학교입니다. 학생수는 943명으로 전형적인 리버럴 아츠 대학으로 굉장히 교수님들과 친밀하게 지낼 수 있습니다. 콜비소이어 컬리지의 학생들은 모든 학생들이 1회 이상 인턴십을 경험하고 있으며, 재학생들은 Mount Sunapee Ski Resort의 스키코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현재 고려대학교, 연세대학교, 한양대학교, 부산대학교, 서강대학교, 세종대학교와 교환학생 프로그램 운영하고 있습니다. 추천 전공은 그래픽 디자인, 스포츠 매니지먼트, 운동과학, 간호학 등이 있습니다.
– 학비는 최대 장학금 후 $9,500/년

 

Bridgewater College 버지니아주
브릿지 워터 컬리지는 버지니아 주에 위치한 사립 리버럴아츠 대학교로, 리버럴아츠 대학 순위 167위의 대학이며 나름 퀄러티가 좋은 대학교라고 할 수 있습니다. 워신텅 DC애서 2시간 정도 거리이며, 안전한 도시로 유명하기도 합니다. 총 학생 수는 1450명 정도로 역시 작은 규모의 대학이며, 버지니아 주 최초의 리버럴아츠 대학교입니다. 컴퓨터사이언스, 엔지니어링, 디지털 미디어, 헬스&운동 사이언스 등의 전공을 추천합니다.
– 학비는 최대 장학금 제공 후 $11,090입니다. 장학금을 받지 않더라도 원 학비가 $16,090으로 저렴합니다.

 

Hanover College 인디애나주
역시 전체 학생 수 1000명 정도로 작은 규모의 리버럴아츠 대학이며 리버럴아츠 대학 순위 112위로 상당히 높은 편입니다. 학부과정의 엔지니어링 순위도 222위로 나름 준수하며 졸업 후 취업율이 99%에 달하는 대학입니다. 인디애나 주 최초의 리버럴아츠 대학교이며, 미국의 48대 대통령인 Mike Pence가 동문입니다. 원 학비는 비싼 편이지만 장학금 제공이 높아서 총비용이 저렴합니다. 경영학, 컴퓨터사이언스, 헬스&운동학, 물리치료 등의 전공을 추천드립니다.
– 학비는 최대 장학금 제공 후 $11,368/년 (원 학비 $43,368)

 

Carroll University 위스콘신
캐롤 대학교는 1841년 설립된 아주 오랜 역사를 가진 사립대학이며, 위스콘신 주에서는 최초의 4년제 대학교로 설립된 사립 리버럴 아츠 컬리지입니다. 총 학생수는 3,176명이며 밀워키에서는 30분 정도의 거리에 위치해 있습니다. 추천 전공은 간호학, 항공학&드론공학, 경영분석학, 헬스사이언스, 음악치료, 컴퓨터사이언스, 비디오게임디자인 등의 전공이 있습니다. 간호학은 위스콘신 주의 1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 학비는 최대 장학금 적용 후 $11,400이며 원 학비는 $36,400입니다.

 

Washington & Jefferson College 펜실베니아
워싱턴 & 제퍼슨 컬리지는 미드웨스트 지역 15위 대학이며, 총 학생 수는 1,156명의 소규모 리버럴아츠 대학교입니다. 85% 이상의 교수진이 박사 이상의 학위를 보유하고 있으며, 의대나 관련 전공 대학원과정 지원자의 90% 가 오퍼를 받을 정도로 연구 중심의 대학입니다. 기본적으로 $17,000의 장학금을 제공하고 있으며 추천 전공으로는 컴퓨터 & IT 전공, 경영학, 바이오화학 등이 있습니다.
– 학비는 장학금 적용 후 $11,572 입니다.

 

Trinity Christian College 일리노이 주
역시 학생 수가 1000명 이하의 작은 리버럴아츠 대학교이며, 기독교계열의 전공이 강한 대학교입니다. 기독교 관련 전공으로 Biblical Studies, Christian Ministry, Cross Cultural Ministry, Music and Worship, Youth Ministry, Historical and Systematic Theology 등이 있으며 일반 추천 전공으로는 아트치료, 경영 커뮤니케이션, 컴퓨터사이언스, 데이터 분석, 레크레이션&스포츠 매니지먼트 등이 있습니다.
최대 장학금 적용 후 $11,800

 

Hartwick College 뉴욕 주
뉴욕의 Oneonta에 위치해 있으며 1103명의 소규모 리버럴아츠 대학교입니다. 리버럴아츠 대학교 순위 136위로 나름 괜찮은 편이며, 아이비리그 대학교인 콜로비아대학교와 3+2 엔지니어링 복수학위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추천전공으로는 간호학, 회계학, 컴퓨터사이언스, 사이버보안, 데이터 분석, 디지털마케팅, 게임개발, 스포츠 매니지먼트, 웹디자인 등이 있습니다.
– 최대 장학금 적용 후 $11,832

 

University of Wisconsin-River Falls 위스콘신주
위스콘신 대학교 리버폴은 위스콘신주의 4년제 종합 주립대학교입니다. 위스콘신 대학교 시스템 내의 대학교이며, 위스콘신메디슨과는 편입 보장 프로그램이 체결되어 있습니다. 학비가 저렴할 뿐 아니라 생활비도 저렴함 대학교입니다. 학교의 규모는 5,000명 정도의 약간 작은 사이즈의 주립대 입니다. 추천전공은 경영학, 컴퓨터사이언스, 데이터사이언스, 동물학, 식품학, 마케팅커뮤니케이션 등이 있습니다.
– 최대장학금 적용 후 $12,118

 

University of Nevada, Reno 네바다
전미 랭킹 195위이면서 네바다 주의 플래그십 주립대학교입니다. 꽤 괜찮은 주립대학교로 장학금까지 제공하고 있으며, 원래 학비가 좀 저렴한 대학입니다. 물론 최대 장학금은 성적에 따르기 때문에 성적에 따라서 학비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학부과정 엔지니어링 랭킹이 120위로 좋고, 간호학이나 컴퓨터 사이언스 등의 전공도 상당히 좋습니다. 생활비도 저렴한 편이며 캘리포니아 지역과도 멀지 않습니다.
– 최대 장학급 적용 후 $13,392

 

Robert Morris University 펜실베니아
네셔널 랭킹 214위의 그래도 안정권 대학교이며, 링크드인에서 꼽은 커리어를 시작하기 좋은 TOP15 지역 중에 하나입니다. 아마존 웹 서비스 프로그램을 최초로 도입한 대학교이기도 하고요, 추천 전공으로는 경영학, 파이낸스, 보험계리학, 컴퓨터사이언스, 데이터 사이언스 등이 있습니다. 학생수는 총 3,800명 정도인 사립대학교입니다.
– 최대장학금 적용 후 $14,360 

1. The Village School, TX (Nord Anglia)

텍사스 보딩스쿨 1~2위의 고급스러운 보딩스쿨, MIT와 줄리어드와의 콜라보 프로그램, IB디플로마 프로그램

2. North Broward Preparatory School, FL (Nord Anglia)

플로리다 보딩스쿨 4위의 고급스러운 보딩스쿨, MIT와 줄리어드와의 콜라보 프로그램, IB디플로마 프로그램

3. Windermere Preparatory School, FL (Nord Anglia)

플로리다 보딩스쿨 3위의 고급스러운 보딩스쿨, MIT와 줄리어드와의 콜라보 프로그램, IB디플로마 프로그램

4. Bishop Montgomery High School, CA (Amerigo)

캘리포니아 LA 지역의 명문 사립 고등학교, 관리형 프로그램으로 학생의 기본 학업관리 진행

5. Mater Dei Catholic High School, CA (Amerigo)

캘리포니아 샌디에고 지역의 명문 사립 고등학교, 관리형 프로그램 진행, UC대학교 다수 입학

6. Carmel Catholic High School, IL (Amerigo)

시카고 지역의 명문 사립 고등학교, 관리형 프로그램, 블루리본 학교

7. St. Anthony’s High School, NY (Amerigo)

뉴욕 시티 인근 롱아일랜드 지역의 카톨릭 명문 사립학교, 관리형보딩, 홈스테이 둘다 가능

8. St. John’s High School, NY (Amerigo)

뉴욕 시티 인근 롱아일랜드 지역의 카톨릭 명문 사립학교, 홈스테이형 숙소로 합리적인 비용

9. St. Mary’s School, OR (Cambridge)

오리건 주의 오랜 전통의 명문 사립학교이며, 엄격한 관리와 높은 진학율로 유명

10. Marshall School, MN (Cambridge)

4만불대의 저렴하면서 수준이 좋은 보딩스쿨로 미네소타 주 위치

11. Andrew Osborne School, OH (Cambridge)

4만불대의 저렴하면서 수준이 좋은 보딩스쿨로 오하이오 주 위치

12. Trinity Collegiate School, SC (Cambridge)

3만불대의 합리적인 비용이면서도 수준이 높은 보딩스쿨로 사우스캐롤라이나 위치

13. CATS Boston (CATS)

보스턴의 사립학교이면서, 국제학생들의 관리에 집중하는 학교, 최근 MIT를 비롯한 아이비리그 입학생 배출

14. CEC

홈스테이, 일반보딩, 관리형 보딩 등 다양한 형태로 지원가능, 방과 후 무료 ESL & SAT 클래스 제공, 현지 미국인 선생님의 방과 후 아카데믹 서포트와 한국인 선생님이 관리를 해주는 사립학교

15. Martin Luther HS

합리적비용의 보딩스쿨로 높은 명문대 입학율과 최신 기숙사 시설 완비로 쾌적하고 편리한 기숙사 생활 제공

16. California Lutheran HS

학생과 선생님들과의 친밀한 관계 형성, UC 계열대학 높은 입학율, 경제적인 비용으로 캘리포니아 보딩스쿨 생활, LAX 직항 노선

17. Berks Catholic HS

합리적인 2만불 후반대 비용의 사립데이 스쿨로 최첨단 학습시설 제공, 높은 명문대 입학율

18. Lansdale Catholic HS

14개 이상 AP 제공 및 다양한 Honors 수업 제공

19. Faith Christian School

저학년 (8학년) 지원도 가능한 동부 펜실베니아에 위치한 경제적 비용의 데이스쿨

20. St. Bernard’s Academy, CA

캘리포니아주에서 합리적인 비용으로 유학할수 있는 보딩스쿨

21. Montini Catholic High School, IL

시카고 지역에서 규모가 크고 수준있는 가성비가 좋은 홈스테이 가능한 데이스쿨

22. Vanguard College Preparatory School, TX

텍사스 지역에서 소규모이지만 수준높은 대학진학 프로그램 제공하는 데이스쿨

 

🥇 특별장학금 제공학교

Bishop Montgomery

LA지역의 명문 사립학교로 높은 평가를 받는 학교입니다. 관리형 보딩과 홈스테이 두가지 숙소 형태를 모두 가지고 있으며 홈스테이가 좀 더 저렴한 비용으로 유학이 가능합니다.

학교형태: 보딩스쿨(관리형 기숙사/홈스테이)
학교위치: 캘리포니아 LA지역 토렌스
최대 장학금: 보딩숙소 $21,000, 홈스테이 $16,000
조건 GPA 3.5 / 듀오링고 95 / 인터뷰 / 선착순

Mater Dei Catholic School

샌디에고에 있는 명문 카톨릭 학교로 높은 수준의 아카데믹 성적과 캘리포니아라의 샌디에고라는 지리적인 장점도 함께 가지고 있는 학교입니다.

학교형태: 관리형 보딩스쿨
학교위치: 캘리포니아 샌디에고
최대장학금: $21,000
조건 GPA 3.5 / 듀오링고 95 / 인터뷰 / 선착순

The Village School

Niche 순위를 기준으로 텍사스 보딩스쿨 1위이며 전체 순위에서도 27위를 차지한 명문 보딩스쿨이면서, 의대대비반이나 MIT, 줄리어드 등의 최상위 명문대와의 협업 프로그램을 가지고 있는 보딩스쿨입니다.

학교형태: 보딩스쿨
학교위치: 텍사스 휴스턴
최대장학금: $10,000
장학금조건: 좋은 내신성적이면 해당이 되며 대부분 저희 학생들은 받았습니다

The Brook Hill School

텍사스의 달라스에서 조금 떨어진 곳에 위치한 명문 보딩스쿨이며, 텍사스 보딩스쿨 순위 4위이고, 기독교계의 친절한 분위기를 가진 학교입니다. 현재는 남학생자리는 거의 마감이고, 여학생 자리가 일부 남아 있습니다.

학교형태: 보딩스쿨
학교위치: 텍사스 Bullard (달라스에서 2시간 반 정도)
최대장학금: $10,000
장학금조건: 내신 성적이 어느 정도 괜찮다면 일부라도 장학금 지급

TMI Episcopal School

역시 텍사스의 상위권 명문 보딩스쿨이며, 맥아더 장군의 출신 고등학교입니다. 기독교계열의 학교이며 자리가 빨리 마감되는 학교 중에 하나이며 지금은 일부 자리가 남아 있습니다.

학교형태: 보딩스쿨
학교위치: 텍사스 샌안토니오
최대장학금: $10,000
장학금조건: 내신 성적이 어느 정도 괜찮다면 일부라도 장학금 지급

Windermere Prep School

플로리다의 대도시인 올랜도 위치한 진짜 프리미엄 학교입니다. 진짜 가보시면 제대로 럭셔리한 시설과 분위기를 느낄 수 있으며, 학업적으로도 높은 수준을 가지고 있고 IB디플로마 과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학교형태: 보딩스쿨
학교위치: 플로리다 올랜도
최대장학금: $10,000
장학금조건: 내신 성적이에 따라서 최대 $10,000 제공, 성적이 낮으면 조금 낮을 수 있음

North Broward Preparatory School

노스 브로와드 프랩스쿨은 플로리다의 포트 로더데일에 위치한 명문 보딩스쿨이며, IB디플로마 및 AP과정을 이수할 수 있는 명문보딩스쿨로 줄리어드, MIT 등의 과정을 운영하며, Fine Art의 명성이 굉장히 높습니다.

학교형태: 보딩스쿨
학교위치: 플로리다 올랜도
최대장학금: $10,000
장학금조건: 내신 성적이에 따라서 최대 $10,000 제공, 성적이 낮으면 조금 낮을 수 있음

MAINE CENTRAL INSTITUTE(MCI)

미국 동북부의 메인 주에 위치한 보딩스쿨이며, 보딩스쿨 중에서는 장학금 제공을 포함해서 상당히 합리적인 비용을 가지고 있는 학교로 인기가 높습니다.

학교형태: 보딩스쿨
학교위치: 메인주 피츠필드
최대장학금: $12,000(장학금 적용 후 학비 3만달러 초중반)
장학금조건: 기본 내신 제한 및 선착순 제공

Fryeburg School

프라이벅 스쿨의 경우에는 역시 어느 정도 중상위권의 보딩스쿨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학교입니다. 동북부 메인주에 위치해 있으며, 어느 정도 한국 학생들이 있는 학교입니다.

학교형태: 보딩스쿨
학교위치: 메인주 프라이벅
최대장학금: $12,000(장학금 적용 후 학비 4만달러 초반)
장학금조건: 기본 내신 제한 및 선착순 제공

Conwell Egan High School

펜실베니아 주에 위치한 캐톨릭 스쿨로 기숙사, 관리형기숙사, 홈스테이 옵션을 선택할 수 있는 학교입니다. 한국인 관리자분이 계시기도 해서 나름 학생들을 보내면 안심이 되기도 합니다. 아울러 경제적인 학교입니다.

학교형태: 보딩스쿨/관리형보딩/홈스테이
학교위치: 펜실베니아주 콘웰이건(필라델피아 인근, 뉴욕에서 픽업가능)
최대장학금: $10,000(숙소 형태에 따라서 다름)
장학금조건: 기본 내신 확인 후 결정

St John’s Prep School

한국에서 직항이 있는 미네소타 지역의 명문 사립 보딩스쿨로 높은 성적과 안전하고 조용한 주변환경이 강점입니다. 한국학생들이 상당히 적은 편이며 미국 친구들을 사귀기 좋습니다.

학교형태: 보딩스쿨
학교위치: 미네소타 트윈시티
최대장학금: $15,000
장학금조건: 내신 및 인터뷰 후 결정

St. Croix Academy

미국의 중부 미네소타의 트윈시티에 위치한 보딩스쿨로 경제적인 유학비용과 조용하고 안전한 분위기 그리고 낮은 한국인 비율이 강점인 학교입니다.

학교형태: 보딩스쿨
학교위치: 미네소타 트윈시티
최대장학금: $5,000
장학금조건: 내신 및 인터뷰 후 결정

이 외에도 정말 다양한 학교들에서 장학금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미국 조기유학으로 보딩스쿨 혹은 홈스테이 학교를 원하신다면 장학금을 통해서 명문 보딩스쿨의 부담을 조금 줄이시거나 혹은 경제적인 학교로 지원도 가능합니다. 이런 다양한 장학금의 실제 정보를 원하신다면 이번주 3월 22일에 진행되는 박람회에 참석해보시기를 바랍니다.

3월22일 미국유학박람회에서는 다양한 학교 담당자들이 참석해서 다양한 학교들의 정보와 장학금 그리고 실제 현지의 분위기 등을 개별로 상담하실 수 있습니다.